01 약관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 라 합니다.)가 다양한 형태의 문자를 이동통신사 가입자에게 전송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에게 문자전송과 더불어 이미지 편집, 설문, 모바일웹페이지 생성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형 메시징Plus 서비스(LG유플러스 메시징Plus Service,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인가,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2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하며, 이 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홈페이지(http://mms.uplus.co.kr, http://survey.uplus.co.kr 이하 “메시징Plus 사이트”라 합니다)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 신고를 통하여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3.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고객이 약관에 동의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또는 해제)후 정산이 완료될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별로 약관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거나 약관에 동의 한 후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맺게 되는 계약
2. 이용고객(신청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ID를 부여 받은 자
3. 납입자번호: 요금청구서(세금계산서)가 발생하는 단위의 식별번호로 1개의 납입자 번호에는 다수의 서비스 ID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ID: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직접 생성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이용고객당 1개 부여
5. 비밀번호(PASSWORD): 이용고객이 생성한 서비스 ID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 하고, 이용고객의 이용권한 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직접 생성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개통일: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7. 이용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해 이용고객이 매월 사용한 발송건수에 대하여 부과되는 사용 금액
8. 선불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할 서비스 금액을 미리 결제해야 하는 요금제
9. 후불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난 후 그 전송결과에 따라 결제하는 요금제
10. 유료충전 (구매/결제): 이용고객이 선불제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선불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할 때 회사가 이용고객의 결제금액에 해당하는 발송건수를 제공하는 방식
11. 보너스캐쉬: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가입 축하 또는 이벤트 사은품 등의 명목으로 무료 지급하는 캐쉬
12.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3.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4. 환불: 유료충전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중에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했을 경우 해당되는 서비스의 금액만큼 무료충전을 통한 복원을 해주거나 금액으로 되돌려주는 제도
15. 휴면회원: 회원가입 후 12개월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
16. 전송자: 메시징Plus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구매하여 수신자에게 전송하는 이용고객
17. 수신자: 메시징Plus 사이트에서 생성된 텍스트, 편집된 이미지 등의 메시지를 전송자로부터 전송받은 자
18. 발신번호: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송신인의 전화번호
19. 번호변작: 본인 또는 본인이 소속된 기관의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 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이용하는 행위
20. 발송한도: 서비스 ID 당 최대 발송할 수 있는 금액(월 기준)
제 2 장 계 약 체 결
제 1 절 통 칙
제5조 (서비스 종류)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정의
가. MMS Plus : 이용고객이 MMS Plus 사이트(http://mms.uplus.co.kr) 또는 자신의 서버에 세팅된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원하는 형태로 편집된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이동통신사 가입자에게 전송하는 서비스
나. Survey Plus : 이용고객이 Survey Plus 사이트(http://survey.uplus.co.kr) 또는 자신의 서버에 세팅된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모바일 설문을 작성하고, 문자에 동봉된 URL 또는 WAP의 형태로 이동통신사 가입자에게 전송하는 서비스

2. 요금
가. 본 서비스의 요금은 [별첨1]의 요금표에 의해 적용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단위)
1. 서비스 이용계약의 단위는 이용고객당 1개의 서비스 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2개 이상의 서비스 ID도 가능합니다.
제 2 절 이 용 계 약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선불제의 경우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에 의하여 성립되고, 후불제의 경우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 후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2. 선불제 서비스의 경우 결제 금액의 최소 단위는 10,000원부터 가능하며, 결제수단에 따라서 결제 한도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 신청)
1. 후불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약관에 동의한 제2항 각 호에 기재된 서류를 회사에 제출한 후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후불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서 (소정양식)
②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③ 대표자 신분증 사본 또는 등기부 등본
④ SPAM 메시지 관리 동의서
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
⑥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또는 그에 상응하는 담보
⑦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요청하는 서류
3. 선불제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메시징Plus 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 가입에 필요한 기재사항을 작성하신 후 가입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의 업종, 이용형태 등에 따라 별도의 동의서를 청구하거나 부속계약서를 체결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 및 상기 2항의 ⑤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기재하여 이용고객에게 사전 고지하며, “메시징Plus 사이트”에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게재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 불법 스팸 발송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당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고객의 성명, 법인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후불제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메시징Plus 사이트”를 통해 이를 전달합니다. 다만 별도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신청 고객에게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① 서비스 사용가능예정일
② 요금 등에 관한 사항
③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선불제 서비스의 이용고객은 선불 결제가 완료된 경우에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 별 결제방식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0조 (이용신청의 불승낙과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후불제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의 자료 또는 정보를 제출하는 경우
③ 전국은행연합회 내지 거래은행에 연체정보자로 등록된 자
④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 DB에 등록된 경우
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승낙이 없는 경우
⑥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⑦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연기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모듈 및 DB 스키마를 설치함에 있어 시스템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때
② 전용회선 또는 인터넷회선을 통해 회사 전송시스템과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전기통신설비기준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될 때
③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설비가 없거나 기 설치된 설비에 여유가 없을 때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불 승낙 또는 연기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 3 절 LG유플러스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위한 설치 및 개통
제12조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모듈의 설치)
1.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고객과의 협의에 의해 이용고객 측에 어떠한 시스템의 설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용고객 측의 시스템(O/S, D/B, 모듈 등)은 이용고객이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으로부터 청구가 있을 때에는 협의를 통해 이용고객이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회사가 대행 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의 비용부담은 회사가 결정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설치하는 시스템 등이 전용회선(인터넷회선)을 통하여 접속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접속기준에 적합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의 품질개선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고객 측 시스템에 추가/변경 모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개통)
1. 회사는 제9조(이용신청의 승낙) 제2항 제1호의 서비스 개통예정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통예정일 전까지 개통을 완료하고 시스템 상호간 안정성, 신뢰성 및 호환성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청약서 접수 후 30일 이내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다만, 신청고객이 당초 개통 희망 일을 지정하여 신청한 경우로서 그 지정일에 개통이 가능한 때에는 그 날을 개통일로 하여 승낙합니다.
3. 신청자가 그의 사정에 의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예정일의 5일전까지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4.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통 일을 연기한 기간이 당초 개통예정일로부터 30일을 초과한 때에는 30일을 경과한 다음날부터 서비스가 개통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하여 지연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약서 접수 후 30일 이내 또는 개통 희망 일에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그 사유와 개통 일을 다시 정하여 이를 신청자에게 유선 및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이 경우 재개통일은 그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최초 개통시 이용고객의 예상 발송건수를 기준으로 서비스 ID 발송한도를 설정합니다.

제14조 (고장신고 및 처리)
1. 이용고객은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이용고객 측 시스템에 장애가 없는 것을 확인한 후 회사 또는 지정된 유지보수업체에 고장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고장신고를 받아 이를 처리한 경우에는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3 장 서 비 스 의 관 리
제 15 조 (전송내역 및 수신내역 관리)
1. 서비스의 전송내역과 수신내역에 대해 이용고객은 “메시징Plus 사이트” 내 어드민페이지 또는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어드민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이용서비스의 전송내역 또는 수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서비스의 전송내역 및 수신내역의 확인은 전송 또는 수신한 날로부터 3개월 동안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4 장 역 무 제 공 및 이 용
제 1 절 통 칙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고객이 신청한 날 또는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제23조 (이용의 제한) 및 제22조 2항의 규정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시스템 고장발생시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의 제공목적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 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8. 회사는 이용료 청구의 분쟁해결 및 공공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에 대한 경찰서,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수사 협조를 위해 이용고객으로부터 전송된 텍스트 또는 이미지에 대한 전송로그를 1개월간 보관합니다. 이 기간이 경과한 메시지 로그에 대해서는 자동 삭제되며, 삭제된 로그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공이 불가합니다.
9.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고객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관련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제18조 (이용고객의 의무)
1.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타인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물을 전송할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 하고, 제3자에게 이용고객의 명의로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서도 안됩니다.
4.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6.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텍스트 또는 편집된 이미지 전송을 위한 이동통신사 가입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스팸 또는 불법스팸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은 이용고객이 직접 부담합니다.
7. 이용고객은 재화 및 용역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수신자의 동의를 얻은 후 회사가 취급하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8.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위반되지 않도록 고객은 자신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9. 후불제 서비스의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구에 따라 월 이용요금의 2배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험가입금액으로 하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이하 "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시 1개월 이용요금이 일백만원 이상이 예상되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 중에 발송량이 증가하여 해당월 이용요금이 일백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
③ 기존의 이용고객 중 최근 3개월 월 이용요금의 최대금액이 일백만원 이상인 경우
10. 이용고객이 증권을 제출하였더라도 청구될 월 이용요금이 보험가입금액의 1/2을 초과하게 될 경우에는 초과된 금액의 2배수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보험가입금액을 증액하여 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이용고객은 보험기간이 만료되기 7일전까지 기간을 연장하여 제출해야 하며, 이 때도 상기 9항의 조건을 준용하여야 합니다.
12. 회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고객이 증권을 미제출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절차는 제24조(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에 명시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9조 (이용고객의 책임)
1.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서비스 ID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LG유플러스 클라이언트 서비스의 이용고객은 텍스트 또는 편집된 이미지 발송을 위해 이용고객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웹서버, DB서버, 네트웍 등에 대한 관리의 책임을 가지며, 이용고객의 관리 소홀 또는 시스템 취약점에 의한 해킹 또는 불법 침해로 인해 발생되는 서비스 중단, 불법 스팸 발송 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 절 기본 서비스
제20조 (기본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이용고객과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후부터 기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1조 (기본서비스 종류)
1. 기본 서비스의 종류는 제5조(서비스의 종류)와 같습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종류를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특정일 또는 특정시간에는 해당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이 용 제 한
제23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 및 제공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8조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③ 정보통신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④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⑥ 타 이용고객의 서비스 ID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⑦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⑧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⑨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⑩ 후불제 서비스의 이용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익월 초 5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⑪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⑫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거나 이용고객이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스팸임이 판명될 경우
⑬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 처리에 불성실히 대응하여 수신거부 요청 건수가 감소되지 않거나 발송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⑭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⑮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중앙전파관리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등의 기관에서 번호 변작 등으로 판명되어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자가 휴폐업, 사망 또는 월 발생 이용요금이 담보가액을 초과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 ⑫, ⑬, ⑭, 의 경우 이용고객에게 서비스 발송량 축소, 서비스ID수 축소, 서비스 ID 중지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상기 제2항 ⑮의 경우 이용자 회선 또는 서비스를 최대 30일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객관적인 증빙자료 등으로 악의적인 목적 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회사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고객은 개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일시 이용중단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서비스 일시이용중단의 기간은 1회 최대 90일을 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해킹에 따른 이용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이용고객의 발송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용고객의 서비스 ID 발송한도를 조정 및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이용제한 절차)
1. 회사는 제23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또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23조 제2항 제16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제한으로 인해 이용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계약변경 및 해제ㆍ해지
제25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고객은 계약사항 중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서비스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이용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② 이용계약기간의 변경
2. LG유플러스 클라이언트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모듈 및 DB 스키마를 설치함에 있어 시스템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때
② 전용회선 또는 인터넷회선을 통해 회사의 전송시스템과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전기통신설비기준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될 때
③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설비가 없거나 기 설치된 설비에 여유가 없을 때
④ 요금을 체납하고 있을 때

제26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고객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권리는 제 27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7조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합니다) 등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
1. 신청자가 서비스 제공 개시 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하고자 하거나 서비스 제공 개시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제 또는 해지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이용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이 경우 이용고객은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3조 및 제24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합니다.
4. 이용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폐업을 하거나 회생ㆍ파산 절차를 신청 또는 개시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정지가 불가한 경우 미납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6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제3항에 의해 해제,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후불제 서비스의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 법인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일시이용 중단을 요청한 경우 90일이 경과하였을 때,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한 직권해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직권해지 7일 전 고객에게 직권해지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 때 이용고객이 일시이용 중단상태 연장의사를 밝힐 경우 일시이용 중단 기간이 90일 연장되며, 의사를 밝히지 않을 시 회사는 이용고객이 직권해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직권해지를 집행합니다.

8. 회사 서비스 해지 후 90일 내 재가입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을 신규고객이 아닌 기존고객으로 분류하여 관리합니다. 이 때 이용고객은 재가입한 날짜가 아닌, 이전 가입일자에 준하여 관리됩니다. 회사는 90일 내 재가입 고객의 기존고객 분류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이전가입일자 등)를 보유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은 해당하는 경우 장기이용 등의 요금할인제도를 지속적으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장 요 금 등
제 1 절 통 칙
제29조 (요금의 종류)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커스터마이징 (Customizing)비용: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별 고객의 기업 특성에 맞추어 제공하는데 소요되는 비용
② 이용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이용금액을 합산하여 이용고객이 매월 회사에 납입하는 요금
③ 선불제 요금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고객이, 선 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요금제도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 차감
ⓑ 서비스 장애 발생시엔 재충전으로 보상처리
ⓒ 휴면계정으로 등록될 경우 충전되어 있던 금액은 임의 삭제처리 되며, 3개월 내에 이용자가 휴면계정의 사용을 요청할 경우 삭제 전 금액으로 재충전 처리
ⓓ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타인에게 남은 충전금액을 증여 또는 양도할 수 없음
④ 후불제 요금 :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한 이후 이용한 서비스 종류, 발송수량 및 이용금액에 따라 제공된 서비스의 요금을 납부하는 제도
2. 서비스 종류에 따른 요금은 메시징Plus 사이트에서 서비스 별로 별도 공지되며 사정 변경에 따라 사전 공지 절차를 거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30조 (요금의 계산방법)
1. 제29조(요금의 종류)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금의 계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비용: 서비스의 이용승낙 또는 변경을 요청 받은 경우 회사와 이용고객간 사전 합의에 의해 정합니다.
② 이용료: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1개월간 이용고객이 발송한 메시지 성공건수에 따라 계산되며, 여기에서 성공건수는 문자 수신자가 속한 이통사에서 전달하는 성공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
2. 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익월 1일부터 변경된 요금이 적용됩니다.
3. 개통월 또는 해지월의 경우 이용기간이 1개월 미만인 때에는 해당월 사용한 발송량에 해당하는 요금을 청구합니다 .
4. 제38조(요금의 할인) 및 제39조(요금의 반환/환불)에 따라 할인 또는 반환/환불을 받는 경우에는 할인 또는 반환/환불된 금액을 월 이용료로 합니다.
제31조 (보너스캐쉬)
1. 회사가 무료로 이용고객에게 지급한 보너스 캐쉬(가입 축하 또는 이벤트 사은품으로 회사가 무료로 이용고객에게 지급한 캐쉬)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적립금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보너스 캐쉬 적립 또는 소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보너스캐쉬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보너스 캐쉬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이용고객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보너스캐쉬는 소멸됩니다.
4. 다음의 경우 보너스캐쉬는 소멸되며,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를 해지한 경우
- 이용내역이 없어 휴면계정으로 등록된 경우
- 적립금 사용가능 기간이 만료된 경우
제 2 절 요금 등의 청구 및 납입
제32조 (요금의 납입청구)
1. 회사는 요금의 납입청구서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납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다만, 즉납에 의한 요금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책임자,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요금의 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나 기타 불이익 한 결정을 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요금의 납입책임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로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미납금을 최근 청구 월 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요금납입책임자)
1. 요금납입책임자는 서비스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각호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고객 이외의 자를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① 부가통신사업자가 그 이용자에 대하여 요금납입책임자로 된 경우
②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책임자는 이용고객이 요금에 대하여 이 약관에 따른 납입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이를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4조 (요금의 납입의무)
1.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이 제23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제한이 된 경우 해당기간중의 요금을 면제합니다.
제 3 절 면탈 및 체납요금 등의 징수
제35조 (불법면탈요금의 징수)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의 요금을 면탈한 행위를 한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면탈요금의 징수에 관하여는 제33조(요금의 납입청구) 및 제35조(요금의 납입의무) 규정을 이에 준용합니다.
3.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를 명시합니다.
제36조 (체납요금 등의 독촉)
1.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고객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최고할 때에는 독촉장 발부 시 납입 기일을 다시 지정합니다.
3. 이용고객이 2개월 이상의 이용요금을 미납한 경우, 회사는 제18조 제9항에 의거 이용고객이 제출한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을 이용해 해당 보증보험사에 이용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가산금의 부과)
1. 이용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한 요금을 가산금으로서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다만, 요금의 납입의무자가 주한외국공관, 국제연합기관인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제 4 절 요금 등의 감면, 할인 및 반환
제38조 (요금의 할인)
1. 자동이체를 신청한 이용고객에 한해서 회사는 서비스 요금 에 대해 전월 자동이체 납입 금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상용이용계약 또는 재판매 이용계약자에게는 요금 할인을 적용치 아니합니다.
제39조 (요금의 반환/환불)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고객이 계속 2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에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 날의 전날까지의 일수에 상당한 서비스 이용료를 반환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과오납액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을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뜻을 미리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에게 요금 등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5. 선불제 이용고객에 대해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① 선불 충전을 완료했으나, 서비스 사용에 대한 내용이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등은 제외)
② 선불 충전을 시도하였으나, 충전금액이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못하여 환불을 요청한 경우
③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규칙에 의거하여 과실에 대한 환불조치를 합니다.(1,000원 미만 금액은 제외)
6. 제5항에 따라 선불제 요금의 환불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5항의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이용고객은 충전 후 10일 이내에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이용고객에게 환불합니다. 충전 후 10일이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이유로 이용고객이 환불을 신청하면, 남은 잔액 건 수에서 재정경제부 고시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이용료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위약금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의 합계는 최소 1,000원입니다.
7. 선불제 이용고객의 휴면ID에 대해서 회사는 휴대폰 문자 또는 이메일 등의 방식으로 2회 이상 휴면ID라는 사실과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 서비스의 이용 또는 환불 요청이 없을 경우 휴면ID의 충전 금액은 소멸된다는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ID에서 서비스 이용 또는 환불 요청이 없는 경우 휴면 ID의 충전금액은 소멸됩니다.

제40조 (이의신청)
1. 이용고객은 납입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 고객은 본문에 관계없이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이를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장 손 해 배 상 등
제41조 (손해배상의 범위)
1. 이용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월 장애누적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대하여 이용고객의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이용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하며,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접수한 시간(또는 회사가 인지한 시간)부터 서비스 재개를 위한 가능한 조치를 취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3시간 이내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사는 상기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요금 감면 또는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①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④ 어플리케이션의 장애가 개별 이용고객에게 국한되었을 경우
4. 이용고객이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가 인지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것과 동일하게 간주하여 보상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통지한 일자 및 시간, 서비스 재개를 위한 회사의 조치내역과 서비스 재개시점에 관한 사실을 기록할 수 있도록 별도의 이용고객 불만 접수 및 처리대장을 비치, 관리합니다.
6. 손해배상 대상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회사와 이용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7. 손해배상금액은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평균요금에 12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상한선으로 합니다.
제42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만 3개월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이용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후 6일 이내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회신합니다. 다만,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아야 하며, 이용고객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43조 (이용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이용고객이 제18조, 제19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42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44조 (면책)
1.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서비스에 한하며, 특히 이용고객이 게시 및 보관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7. 회사는 제23조(이용의 제한)에 의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45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사이트(http://www.uplus.co.kr) 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개합니다.

9장 개인정보처리업무 위탁에 관한 사항
제1절 개인정보처리업무 수탁자인 회사의 의무
제46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1. 이용고객은 이용고객이 개인정보처리자로서 수행하는 본 조 제2항의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회사에게 위탁하고 회사는 이를 승낙하여 성실하게 업무를 이행합니다.
2. 회사는 기업메시징 발송 대행 목적으로 메시지 발송을 위한 개인정보(휴대폰번호, 메시지 내용 등) 개인정보 처리 업무(이하 “수탁업무”)를 수행합니다.

제47조 (재위탁 제한)
1.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사전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 하고 이용고객과의 “수탁업무”에 관한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재위탁받을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회사는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이용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4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동법 시행령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방송통신위원회 고시), 개인정보보호법,동법 시행령 및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49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회사는 본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위탁 받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본 계약이 종료되고 양사간에 위탁업무와 관련된 분쟁이 없는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이용고객에게 반납하여야 합니다.
3. 제2항에 따라 회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절 이용고객의 관리 감독 등
제50조 (회사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이용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이용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점검을 위해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관리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문제가 있는 경우 회사에게 시정을 요구하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 회사와 협의하여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51조 (손해배상)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고객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52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용자의 요금연체 정보를 신용정보법 제15조의 신용정보회사 등에 제공하기 전에 이용자 본인(법인 고객은 제외)에게 연체정보 제공 사실을 알립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7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2. 본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5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6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1.(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10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별첨1] 메시징Plus 이용요금표


1. MMS Plus


구분단가
SMS19원
LMS40원
MMS170원



2. Survey Plus

구분단가
1문항100원
2~5문항100원
6~10문항150원
11~15문항200원
16~20문항250원
미응답자재전송70원



스팸메시지 이용약관 안내

본 계약과 관련하여, 귀사는 설문 전송에 대하여 이동 전화 시스템의 최종고객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후, 동의서 사본을 LG U+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모든 회원의 사본을 직접 제출하기 힘든 경우, 귀사의 서비스 담당자의 SPAM 메시지 관리 동의서로 이를 대신 할 수 있으나, 제공되는 메시지의 내용에 관하여 SPAM 메시지 전송이 문제가 된 경우, 귀사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LG U+는 해당 사항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여기서 'SPAM 메시지'라 함은 최종 사용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무작위로 귀사로부터 전송되는 모든 문자메시지를 말합니다.

1. 본 계약에 의해 귀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하여, 귀사의 최종 사용자 또는 제3자가 LG U+에 대해 손해배상 등의 청구를 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귀사에게 있습니다.

2. 상기 규정에도 불구하고, 귀사에 의해 LG U+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배상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귀사가 이를 배상합니다.

3. 귀사는 SPAM 메시지 발생 시 본 동의서에 의거하여, Survey Plus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합니다.

4. 귀사는 무차별적인 SPAM메시지가 이동전화시스템으로 전송되지 않도록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가지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고, 메시지 전송현황을 상시, 확인, 감독합니다.

설문 호스팅 서비스 이용 계약 및 본 동의서의 내용이 포함하는 SPAM 메시지에 대한 관리의무에 동의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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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이용목적
스팸성 문자에 대한 고객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12.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및 제공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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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스팸성 문자에 대한 고객 불만처리

2) 제공 대상 : 경찰서, 검찰, 선거관리위원회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회사명, 회사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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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주식회사, 신한카드㈜, 우리은행, 현대카드주식회사제휴카드 가입 안내(동의고객에 한함)고객명, 전화번호, 주소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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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진흥원스팸등록ㆍ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스팸 신고된 고객명, 전화번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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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GS리테일, GS홈쇼핑보너스(GS&point)카드 이용ㆍ주유할인 인증(가입고객에 한함)보너스카드번호, 전화번호, 전화번호, e-mail등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아이엔인터렉티브, 아이콘랩, 롯데정보통신, XMS모바일 광고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전화번호, 휴대폰요금연체정보, ID등
비씨엔커뮤니케이션, 모빌리언스OTP 인증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모델명, 인증정보, 전화번호등
서울보증보험보증보험 가입ㆍ처리 및보증금 청구고객명, 고객명, 모델명, 전화번호, 전화번호, 주소, 청구금액등
금융결제원, 소프트포럼,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한국정보화진흥원공인인증(전자서명) 등(전자거래고객에 한함)계좌번호, 고객명 등
NICE신용평가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가입고객에 한함)고객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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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에 수집,취급,관리등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위탁업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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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신용정보(주) , 미래신용정보 , 한신정신용정보(주) , 한신평신용정보(주), 한국신용정보(주), 솔로몬신용정보(주), 나라신용정보, 한국기업데이터(주), 한국신용평가정보(주)채권추심 및 채무불이행등록 등
모바일 타운, (주)데이콤멀티미디어인터넷, 에스큐테크놀로지(유), DMI시스템 운영ㆍ유지보수, 이용 요금계산 등
(주)포커스리서치 , 나이스 리서치 앤 컨설팅 , 동서리서치 , 리서치앤리서치, 마케팅 인사이트, 중앙리서치, 밀워드브라운미디어리서치, 테일러 넬슨 소프레스, TNS 코리아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디지털오션, 비욘드 마케팅, 콜레오마케팅그룹, HSAD이벤트 프로모션 운영 등
넷킬러(주), 신명디지탈, 아이유원소프트(주), 제일정보통신, 주식회사 사이넷, 프리진, 한국액센e-BIZ서비스(매직FAX/메시징/SMS/웹하드/어플리케이션 등) 제공 등
(주)아이투에스 , 아이투에스 , 조우니청구서 출력ㆍ발송, 물품 배송 등
(주)엘지씨엔에스Mpost, MMS등의 모바일청구서 생성, 발송 및 운영 등
네오플러스, 두잇시스템, 디지털베이시스템 , 메가존, 보고정보시스템, 비아이시스, 새연아이엔에스, 서버사이드, 서울스탠다드, 수펙스테크놀로지, 스페이스네트, 애버커스, 어트랙터, 에스큐테크놀로지(유), 에이티앤에스, 엔텍정보통신, 엠아이비젼, 온아이티, 젬텍(주), 에이텍 서비스, 청어람시스템 커널, 포어링크, 힐링소프트, J&J, LG CNS, SAP몰전산시스템 운영ㆍ개발 등
메가존 , LGCNS홈페이지 개발ㆍ운영, 온라인마케팅 등
(주)라인씨엔씨 , (주)셀퍼 , (주)원플러스정보기술 , (주)키엔컴, 가람CS, 글로벌텍, 대신네트웍스(주), 덕일ET, 미르글로벌, 비젼텔링크, (주)대신네트웍스, (주)비전텔레콤, (주)에스지네트웍스, (주)유제이테크놀러지, (주)쥬넥스, (주)한성아이넷, 허브앤텔넷(주), 화진전자통신구내통신, 부가서비스 고객유치, 개통, 유지, 관리, 상담, A/S, 품질관리, 상품판매, CRM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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